(-GOGO-)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기압축기면허가 대형면허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내가 보유한 자격증 합격수기/공기압축기

by 소소한 일상기록 블로그 2020. 5. 14. 06:30

본문

 공기압축기면허가 대형면허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한국도로공사 도로관리원, 상황관리원, 순찰원

공기압축기 면허
취득할까 말까 고민중이신가요?

제가 아는 부분에서 설명 드리고
혹시 해당사항이 있으시면 도전해 보시고
아니시라면, 굳이 취득할 필요가 없어요!

저는 중장비 욕심이 있어서
땄었고 따고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찾아보다
찾게 되었어요.

 



위에 조종사 면허가 있어요 중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 면허가 나오고 얼핏 보면 간신히 보이는 굴삭기 면허도 보이죠? 같이 명시 됩니다.
굴삭기나 로더처럼 필기, 실기가 있는게 아니라서
쉽게 취득이 가능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시험이 있었는데 없어졌다고 합니다.

이론+실기 합쳐서 20시간 약 3일 동안 교육만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 정보는 한국도로공사 순찰원 입사 공고에서 가져왔어요. 보시면 자동차 운전면허란에 1종 대형, 굴삭기, 로더 등 공기압축기가 동급인것을 알 수 있어요.
아무래도 1종 대형 면허는 학원비가 약65만원에 시험비 5만원(학원기준)이니까 약 50만원 무시험 면허인 공기압축기가 가점용으로는 싸게 먹히겠죠? ㅎㅎ

 

 

 

 

 이건 상황 관리원의 입사 공고예요.
2종 보통과 공기압축기의 차이가 무려 5점 차이네요.
5점 차이면 공기업에서는 엄청난 차이인거 아시죠?
1~2점 차이도 울고 웃는데 5점이면 엄청나죠!

 

 

예전 공고에는 도로관리원이라는 직업도 공기압축기 가점이 10점이었는데, 가장 최신 공고를 찾아보니
그건 바뀌고 사라진 것 같네요.
한번 고민해보시고
공기압축기가 어디에 사용 되는지 보시고 취득 예정이시라면 이런식으로라도 활용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