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종 대형면허 온라인으로 독학신청하기 및 취득방법

내가 보유한 자격증 합격수기/대형면허(버스)

by 소소한 일상기록 블로그 2020. 6. 20. 09:48

본문

1종 대형면허 온라인으로 독학신청하기 및 취득방법

 

 

 

예전에 한참 설계회사를 다니다가
관두고 9개월간 백수인적이 있네요.
그때마침 면허증이 눈에 들어왔고
백수라 돈은 아끼면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고
그때 찾은 방법이
면허 학원이 아닌
면허시험장가서 응시를 하고 시험보는
방법입니다.

면허 학원은 교육+시험을 진행해서
시간 및 비용이 비교적 많이 듭니다.
약 2박 3일 or 3박4일
비용은 약 65~70만원
(시험비 5만원 포함)
입니다.

하지만, 면허시험장은
교육도 없고 쌩으로 가서 운전시험만
보고 오면 됩니다.
비용은 17,000원으로 2만원이 안되는 가격
(지금은 약간 올랐을까요?)

저 같은 경우
면허시험장에 가서
4번 떨어지고 5번째에 붙었어요.
단순 계산으로는 85,000원이 들었고
기름 값등 생각하면 한 15만원 내외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간단하게 온라인 싱청 방법을 적습니다.
어디서 신청하는지 헤맸었는데
몇번 떨어지니 눈감고 하게 됐죠.

대형면허 응시자격은
1~2종 면허 취득 후 1년이상
이신분들입니다.
웬만하면 된다는 얘기죠.

 

 

 

 

도로교통공단을 클릭합니다.

 

 

대표 주소가 나오기 때문에 각 면허 시험장 사이트로
들어가야 해요.

 

 

좌측 하단에 '운전면허 시험장'을 클릭하세요.

 

 

본인이 원하는 지역시험장 클릭!

 

 

'시험장 정보'클릭

 

 

'응시일정표'클릭을 합니다.

 

 

본인의 시간에 맞게 응시일정을 생각합니다.

 

 

안산은 여기에서 이상해요. 가독성이 떨어지는 홈페이지 ㅠ
'면허시험안내'에서'시험자격'으로 클릭합니다.

 

 

시험일정/접수를 클릭합니다.

 

 

 

 

본인 일정을 정해서 클릭하고 응시하시면 돼요.



 

 

제가 독학으로 했던 방법은
저도 버스 처음이였는데
한개씩 통과하자는 마음으로 진했어요.
"오늘은 Z자만 통과하자"
"오늘은 T자만 통과하자"
"오늘은 S자만 통과하자"
라고 생각하고 하나씩 통과했어요.
그렇게 하다보면 10번안에는
보통 붙으시더라고요.
독학이여도 7전 8기 도천 하시면
결국 붙습니다.
"했는데 떨어지기만 하고
결국 못따면 어떻게하지"라는 고민 저도 했습니다.
주변에서 결국 포기한사람 한명도 못봤어요.




시간이 많으시다면 이렇게
7전 8기
시험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빨리 따야 된다면
2박 3일 코스로 학원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