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비전공 전기 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합격 가능할까?

내가 보유한 자격증 합격수기/전기공사산업기사(일단 필기만)

by 소소한 일상기록 블로그 2020. 9. 5. 13:20

본문

비전공 토목공학전공자 전기공사 산업기사 필기 합격 후기

 

 오늘은 오랜만에 자격증 합격후기네요!
비전공으로 이거 시험본다고
다른거에 아무것도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아직 필기만 붙었지만
심혈을 기울이고 또 기울인
시험! 바로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를 취득하면
전기공사산업기사 1명에
+ 전기기능사 2명
이면 전기공사업 면허를
낼 수 있습니다.

엄청 큰공사를 할 것이 아니라면
전기는 산업기사로 충분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제 기준에는 산업기사도 벅찼어요)


처음에는 비전공자 합격수기도 많이
찾아보고 용기를 얻어
시작했는데
책을 사서 펼쳐보면, 용기가
그리 오래가지 않더군요.

과연 "내가 단어도 모르는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먼저 앞섰습니다.


 

나름 많은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를
취득 하면서
이렇게 아슬아슬하게 통과해 본적이
없어서 더욱 더 짜릿하고
80점 넘게 통과 했을 때보다
훨씬 기분이 더 좋았습니다.
1과목이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이책으로 공부했습니다.
저의 공부법은 5과목, 100문제를
꾸준히 푸는것입니다.
한과목씩 하지 않고
한번에 한셋트씩 한다고 생각하고
진행!
이책에는 약 7개년정도 들어 있구요.
7년×3회차×100문제 해서
2100문제가 되겠네요.
처음에는 문제 푸는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책은 더럽게 쓰지만 답체킹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봤던 문제 또 봐야 되니까요. ㅎㅎ


이렇게 저만의 약어도 만들고
틀린문제는 별표도 쳐줍니다.


틀린문제는 계속 틀려요.
신기하죠? 이렇게
2100문제를 5회독 하였습니다.


그리고 2틀 전부터는
안외어진것을 이렇게 노트한장 찢어서
최대한 담습니다.
시험 당일날 아침에 볼 수 있게
말이죠. 

근데 제일 중요한건 포기하지 않고
하루도 안빼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따고 싶다는 맘을 먹은 후로는 회사에서
점심도 안먹고 점심시간에 공부하고
집에와서도 꾸준히 문제를 풀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보충했구요.

저의 기준으로는 약 한달 반의
시간을 투자 했습니다.

저처럼 평범한 비전공 진작인도
결국은 합격한거 보니
넘사벽이라는 단어가 붙을만큼
정말 넘을 수 없는 산, 벽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꼭 자신감을 갖고 시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