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a4신형카니발 브레이크6p네오테크 NF6P, 380mm로터 교체작업

차스토리

by 소소한 일상기록 블로그 2020. 9. 29. 16:31

본문

카니발 풀체인지 브레이크
nf6p네오테크 교체작업



9년만에 처음으로 남의 차를 박아보니
급박한 상황에서 이차는 내마음대로 될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네요.
그래서 성능 좋은 브레이크를 찾아봤어요.
역시 돈을 투자하면 좋은게 많았습니다.

찾다가 본게
제네시스eq900에 들어가는 4p브레이크가
눈에 들어 오네요.
그래서 제네시스eq900 브레이크로
검색하고, 전화하고, 가격 묻고를
반복 했습니다.

유튭, 블로그를 찾던 중에
네오테크4P가 가성비가
좋다는 의견과 리뷰가 많았고
그래서 무작정 전화해서 가격을 물었는데
eq900가격에서 조금만 더 주면
6p브레이크를 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이게 순정 상태의 브레이크입니다.
사실 이전까지는 브레이크는 순정이어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갖고 살았는데
막상 사고를 겪어보니까
가장 중요한게 브레이크고
잘 달리는 것보다 잘 서는게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그렇게 생각하니 한없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순정 브레이크 입니다.


바로 380mm로터로 교체 했습니다.
제동시 마찰면적을 높여주는
로터 또한 브레이크 튜닝에 중요한 요소!

녹슬지 말라고 도색이 한번 되어서 장착
진행되네요.
이렇게만 보니 크기비교가 어렵죠?

이렇게 보시면 확실히
면적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착 모습입니다.
캘리퍼와 로터가 매우 든든한 모습처럼 보이지
않나요?ㅎㅎ
색상은 제가 원하는 생각으로 진행되지만
저는 튀지 않는 생각을 고민하던중
회색아님 검정을 하자 생각했고
결국 검정으로 진행했네요.


윗모습인데
양쪽 피스톤 3개, 3개가 잡아줘
nf6p브레이크가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디지털 토크렌치로 작업하기 때문에
일관성있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손도 빠르셔서 혼자서 뚝딱하시네요.


휠 위에 허브스페이스추가를 진행했습니다
휠 옵셋이 좋지 않아
이방법 외에 휠을 바꾸지 않는 이상
순정휠에는 끼울 수 없네요.
그래도 멋있지 않나요? ㅎㅎ


이렇게 장착이 완료가 되었고
아슬아슬하게 장착 되어 더 이쁩니다.


후방 캘리퍼에도 무료도색이 진행 되며,
로터까지 뿌린 이유는 어차피 브레이크 잡으면
로터는 벗겨집니다.


경기권에서 작업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일단 착용은 하루지만
팍팍 땅에 꽂히는 느낌이 드네요.
하나도 아깝지 않은 튜닝이였고
튜닝 인증제품이라 나중에 검사할때
문제가 되지 않아 편하다고 하네요.
사실 브레이크에 다식한 지식이
있지는 않지만
NF6P평보고 샀는데
가격도 성능도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브레이크를 바꿔도 가장 중요한게 안운이겠죠?
모두 안운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