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도권 가까운 곳 쭈꾸미 매운맛 맛집 추천/서울 근교 남양주 매운 불맛 담터 쭈꾸미

전국맛집/서울, 경기, 인천

by 소소한 일상기록 블로그 2024. 1. 30. 07:30

본문

수도권 가까운 곳 쭈꾸미 매운맛 맛집 추천/서울 근교 남양주 매운 불맛 담터 쭈꾸미

갑자기 쭈꾸미가 먹고 싶던 어느날 우리가 사는 경기도 구리에서는 우리 부부의 입맛에 맞는 쭈꾸미 집을 찾기가 힘들어서 천호 쭈꾸미 거리에서 쭈꾸미를 먹었다. 그렇게 며칠 뒤 가끔 담터 투썸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우리에게 갑자기 생긴 것 같은 음식점이 눈에 보였다.

"어?? 저기 쭈꾸미 집 생겼다." 우리 부부는 기쁜 마음에 조만간 가자고 했다. 찾아 보니 오픈한지 얼마 안 되었고, 24년 1월까지 할인 이벤트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적혀 있는건 24년 1월까지로 적혀 있으나 이벤트가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며칠 뒤 일요일 저녁 우리는 저녁식사로 뭘 먹을지 고민하던차 며칠전 담터 쭈꾸미를 지나쳤던 것이 기억이 났다.

우리는 담터 쭈꾸미 음식점으로 향했다.

 

담터 쭈꾸미 음식점에 도착하면 이렇게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돼서 사람이 많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일요일 저녁식사 시간을 조금 넘겨서 그런지 "차가 별로 없네?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다. 주차장은 바로 앞 음식점과 공유해서 쓴다고 한다.

 

그런데 주차 공간 대비 통창너머 내부에는 사람이 꽤 있어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출입구는 새로 오픈한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깔끔했다.

 

이런.. 불길한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 아직 2층은 운영은 안 하는 것인지? 아니면 일요일 저녁시간이라서 운영을 하다가 1층으로 사람을 모은건지는 모르겠으나 우리팀 앞에 대기가 12팀이 있었고, 대기자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2층으로 보내어 대기하게 되었다. 대기실에도 앞에 12팀이 있는거 답게 사람이 꽤 대기하고 있었고 우리 다음으로도 사람들이 계속 들어왔다. "맛 없기만 해봐라 오픈빨이겠지" 라고 생각했었다.

앞에 12팀이 있었지만 넓으니 금방 빠지겠네 생각했으나 30분 정도의 웨이팅이 이어졌고 1층으로 호출 되어 내려가게 되었다. 1층에 내려가 보니 17테이블? 18테이블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고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기다리니 속으로 "우리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구나"라고 생각 했다.

 

우리는 세트1번(2인) 고르곤졸라 화덕피자+묵사발+쭈꾸미 볶음을 시켰다. 우선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아니면 우리가 웨이팅을 해서 그런가 음식이 나오는데는 살짝 딜레이 되는 느낌은 있었다. 하지만 그정도는 맛만 있다면 모두 무마 되는 상황이었다. 우선 화덕피자가 나왔다. 치즈 듬뿍에 빵은 정말 얇아서 진짜 오리지날 화덕피자를 먹는 느낌이었다. 다른 곳은 빵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치즈빵 같은 느낌인데 이곳은 화덕피자의 느낌을 많이 받았다. 일단 내기준에는 합격!

 

 

그리고 순차적으로 반찬, 묵사발, 비벼먹을 재료가 나왔다.(묵사발은 살얼음이 있어 시원하고 이따가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밥량은 너무 적어 깜짝 놀랐다. 옆 테이블을 보니 비벼져 있는 음식은 양이 많아 보이는데 "직원이 내밥을 잘못펐나?"라는 생각까지 들게 되었다. 쭈꾸미는 불맛이 정말 강하고 생각보다 너무 맵다. 매운걸 잘먹는편인데 신라면 보다는 훨씬 맵고 쭈꾸미 먹으러 갔는데 맵기는 불닭볶음면에 가까웠다. 그리고 음식을 아까 나온 재료와 같이 비벼 봤다.

 

쭈꾸미는 불맛과 함께 정말 맛있게 매웠다. 이때 아까 위에서 설명한 묵사발이 큰 역할을 해줘서 불난 혀를 식혀줬다. 아까 말했던 밥량이 적었다고 느꼈던 부분도 야채 재료와 쭈꾸미를 섞으니 먹기에 충분한 양으로 바뀌었다. 괜한 걱정이었다. 

사실 메뉴판을 못찍었고 다른 세트를 먹어 본 것도 아니기에 다른 세트에 관한내용은 설명할 수 없으나 담터쭈꾸미 기본 세트인 1세트는 2명이 기준이니 11,000x2=22,000원에 위 사진에 보이는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메리트 있게 다가왔다.

"이벤트가 끝나면 기본 세트가 13,000원이 될 수도 있겠네?"라고 생각 했으나 그럼 이벤트 상품이 아닌 메뉴들도 줄줄이 올려야 하기에 그런 일은 지금 당장은 없을 것 같다.

만약 오르더라도 지금 당장 할인 할 때 한번 수도권 인근의 위치한 담터쭈꾸미의 매운맛을 즐겨봤으면 한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로 25-3 담터쭈꾸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